안녕하세요. 도토리입니다.
웬만한 설정은 자유롭게 할 수 있고, 변경할 수 있는 모동숲이지만, 되돌릴 수 없는 설정 사항들이 있습니다.
많이 진행 한 뒤에 뒤늦게 후회해도 이미 늦은 일...
그러지 않기 위해 처음부터 설정을 원하는 대로 잘 해두는 게 중요한 사항들이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섬의 이름은 변경이 불가능하다
튜토리얼(첫날) 정하게 되는 섬 이름은 앞으로도 영원히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자신의 이름은 변경이 불가능하다
섬 이름과 마찬가지로 캐릭터의 이름도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생일 변경이 불가능하다
캐릭터의 생일도 기본 정보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북반구/남반구는 변경이 불가능하다
섬 초기 설정에 고르는 북반구/남반구 또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섬이 물리적으로 존재한다고 생각하면, 당연 불가능합니다(상상 속이라 할지라도…).
안내소(사무소)와 비행장의 위치, 비행장의 컬러는 변경이 불가능하다
이것도 다른 기본 정보들과 동일한 이유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비행장의 컬러도 변경이 불가능한데 (총4색 존재합니다), 이것도 변경이 불가능하니
처음에 섬을 고를 때 절대 이 색 아니면 싫다! 하는 컬러가 있다면 그 컬러가 나올 때까지 리셋을 해야겠죠…!
주민대표는 변경이 불가능하다
한 게임기에 존재할 수 있는 섬은 1개, 하지만 캐릭터는 유저를 늘리면 몇명이고 생성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대표는 단 한명, 변경도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설정하도록 합시다.
강 입구나 모래밭의 모양, 바닷가 돌 모양은 변경이 불가능하다
섬 평판3을 달성해서 엔딩을 지나게 되면 섬 크리에이터가 가능해져서 강이나 땅의 모양, 2층~3층의 모양, 연못 등은 변경이 가능해지지만
강의 입구, 모래밭의 모양, 바닷가의 돌덩어리(?)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도 초기 섬 선정 때 충분히 고려하셔서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1~5명째의 주민의 집 내부가 고정이다
원래대로라면 캐릭터마다 각기 성격과 개성에 따라 방의 디자인이 다르기 때문에 방 구경 하는 것도 하나의 묘미 입니다만,
1~5명 째의 주민은 집 내부가 무척 간소한 (생 벽지...생 바닥... DIY에 등장하는 가구들...) 느낌으로 고정입니다.
정말 원하는 캐릭터이고 꼭 꼭 있는 그대로 불러오고 싶다 하는 캐릭터가 있다면 6번째 이후로 초대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섬의 기본 과일은 변경이 불가능하다
섬마다 기본 과일이 한가지 있습니다. (5종 중 랜덤- 사과 / 배 / 체리 / 오렌지 / 복숭아)
진행하면서 다른 과일도 섬에서 재배가 가능해집니다만, 상점에서 판매할 때 기본 과일만 가격이 무척 저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점이 불편하다면 처음부터 선정을 잘 해주셔야 하겠습니다. (랜덤이니 고생이겠지만요...)
상기 항목들은 한번 설정되면 변경이 불가능하니, 꼭 처음부터 원하는 설정대로 잘 선택해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댓글